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커뮤니티
교육 No.1
+ 에듀쎈

교육정보

‘확률과 통계’ 과목 고득점을 노리는 학생들의 세 가지 학습의 기준

관리자 2017-05-02 조회수 744

‘확률과 통계’ 과목 고득점을 노리는 학생들의 세 가지 학습의 기준

첫 번째, ‘순열과 조합’· ‘확률’은 공식과 이론만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수학적 사고방식을 훈련하는 단원이기 때문에 단지 공식을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상황에 대한 분석부터 시작해 상황을 함축해서 표현해 문제해결을 하는 훈련을 지속적으로 해야 한다.

두 번째, 고2때는 체계적으로 생각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주안점을 둬 생각하는 방법도 훈련에 의해서 체계화되고 정제화해야 한다. 따라서 무작정 세는 것만이 좋은 방법이 아니라 깔끔하게 세는 방법을 체득하도록 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고3때는 사고방식이 머릿속에 체화돼야 하고, 문제를 딱 보면 확 풀어버리는 경지에 올라야 하며 3학년 때는 습관처럼 문제를 풀어야 한다.

절대로 해설지를 보지 않고 스스로 생각해 문제해결을 할 수 있는 힘을 키우며 매일 꾸준히 문제를 풀면서 체계적인 생각의 방법을 자신의 머릿속에 체화되게 해야 한다.

’확률과 통계’ 과목은 많은 학생들이 포기하게 될 과목이라 조금만 복잡한 문제가 출제돼도 학생들은 머리가 아프다고 문제를 풀지 않게 된다.

’확률과 통계’를 공부할 때는 시간에 쫓겨서 많은 문제를 푸는 것에 집착하지 말고 한 문제를 풀어도 자기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사고력 훈련을 하는 인내심을 키워야 한다.

‘확률과 통계’ 과목 고득점을 노리는 학생들의 세 가지 학습의 기준

관리자 2017-05-02 조회수 745

‘확률과 통계’ 과목 고득점을 노리는 학생들의 세 가지 학습의 기준

첫 번째, ‘순열과 조합’· ‘확률’은 공식과 이론만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수학적 사고방식을 훈련하는 단원이기 때문에 단지 공식을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상황에 대한 분석부터 시작해 상황을 함축해서 표현해 문제해결을 하는 훈련을 지속적으로 해야 한다.

두 번째, 고2때는 체계적으로 생각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주안점을 둬 생각하는 방법도 훈련에 의해서 체계화되고 정제화해야 한다. 따라서 무작정 세는 것만이 좋은 방법이 아니라 깔끔하게 세는 방법을 체득하도록 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고3때는 사고방식이 머릿속에 체화돼야 하고, 문제를 딱 보면 확 풀어버리는 경지에 올라야 하며 3학년 때는 습관처럼 문제를 풀어야 한다.

절대로 해설지를 보지 않고 스스로 생각해 문제해결을 할 수 있는 힘을 키우며 매일 꾸준히 문제를 풀면서 체계적인 생각의 방법을 자신의 머릿속에 체화되게 해야 한다.

’확률과 통계’ 과목은 많은 학생들이 포기하게 될 과목이라 조금만 복잡한 문제가 출제돼도 학생들은 머리가 아프다고 문제를 풀지 않게 된다.

’확률과 통계’를 공부할 때는 시간에 쫓겨서 많은 문제를 푸는 것에 집착하지 말고 한 문제를 풀어도 자기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사고력 훈련을 하는 인내심을 키워야 한다.

전화상담
010
2476-9706
상담문의
베트남지사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