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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입 수시모집 8일부터 시작… 공통원서 접수시스템 ‘미리 확인’해야

관리자 2016-09-06 조회수 1,241

대입 수시모집 8일부터 시작… 공통원서 접수시스템 ‘미리 확인’해야






8일부터 2017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원서 접수가 시작된다. 전문대학(교)은 8일~29일, 4년제는 12일~21일 중 3일 이상 접수가 이뤄진다. 특히 올해는 지원 시 공통원서 접수시스템을 활용하게 된다. 기존에는 각 원서 접수 대행사별로 회원 가입해 지원할 대학마다 원서를 작성하고 개별 결제하는 방식이었다. 그러나 올해 수시모집의 경우 통합회원 가입 후 최초 1회만 원서를 작성하면, 희망하는 대학 지원 시에 공통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 개인정보는 암호화돼 수험생 본인과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만 열람이 가능하다. 진학사와 함께 변경된 원서 접수 시스템에 따른 유의할 점 5가지를 Q&A형식으로 짚어봤다.

[공통원서 접수 전 유의할 점 5가지]

Q.정시모집 때 접수했던 아이디로 로그인이 안돼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진학사 공통원서 접수(www.jinhakapply.com)사이트는 개인정보 취급 방침에 따라 1년마다 회원정보를 삭제하고 있다. 따라서 작년 정시모집 때 가입한 ID가 있더라도, ‘통합회원 가입’을 다시 해야 한다. 통합회원 가입을 하면 하나의 아이디로 모든 대학에 지원이 가능하다. 개별회원(대행사별 아이디)으로는 각 대행사에서 제공하는 대학에만 지원이 가능하므로 통합회원으로 가입해야 한다.

Q.공통원서와 공통자기소개서는 모두 필수로 작성해야 하나요?
A.공통원서는 필수이며, 공통자기소개서는 지원하는 전형에서 요구하는 경우에만 작성하면 된다. 먼저 수시 지원자라면 반드시 작성해야 하는 ‘공통원서’에는 이름, 주민등록번호, 국적, 주소, 이메일, 연락처, 학교정보, 환불계좌 입력란이 있다. 입력된 내용은 지원하는 대학 모두에 공통으로 적용된다.

다음으로 ‘공통자기소개서’는 지원하는 전형에서 요구하는 경우에만 작성하면 되며, 1~3번은 공통문항으로 이뤄져 있다. 공통원서 외에 지원 대학별로 필요한 정보를 추가로 입력하는 ‘대학원서’는 전형, 학과, 전공, 대학별 자기소개서 등이 있다.  특히 대학별 자기소개서는 공통자기소개서에서 작성하는 1~3번 외에 대학 개별문항을 말하며, 지원하는 전형에서 자기소개서를 요구하는 경우에만 작성한다.

Q.원서만 쓰면 지원이 끝난 건가요?
A.원서 접수는 원서 작성 후 결제까지 해야 완료된다. 결제 후 수험(접수)번호를 확인했다면, 원서 접수가 정상적으로 완료된 것이다. 또한 2개 이상의 원서를 지원하더라도 각각 개별결제 하던 기존방식 이외에 일괄로 선택해 한 번에 결제할 수 있는 묶음결제 기능이 추가됐다. 단, 묶음결제는 각 대행사의 원서끼리만 가능함을 유의하자.

Q.원서 외에 제출할 서류가 있나요?
A.지원 대학, 전형, 학과에 따라 제출할 서류가 있는지 체크해야 한다. 제출해야 할 서류를 누락하면 지원결격사항에 해당돼 불이익을 당할 수 있어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Q.원서를 잘못 썼는데 수정할 수 있나요?
A.전형료를 결제하기 전, 접수 사이트에서 원서 저장만 했을 경우에는 수정이나 삭제가 가능하다. 하지만 결제 후에는 수정이나 취소를 할 수 없으니 신중히 작성한 후 결제해야 한다.

한편, 수시모집 기간 전에 원서 접수 대행사 사이트에서 미리 통합회원으로 가입하는 것이 편리하다. 진학사 관계자는 “진학사 홈페이지에서는 원서 접수 시스템뿐만 아니라 수시 지원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는 대학별 원서 접수 일정과 모집요강, 입시전략 등 자세한 사항도 제공해 수험생들의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고 했다.

대입 수시모집 8일부터 시작… 공통원서 접수시스템 ‘미리 확인’해야

관리자 2016-09-06 조회수 1,242

대입 수시모집 8일부터 시작… 공통원서 접수시스템 ‘미리 확인’해야






8일부터 2017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원서 접수가 시작된다. 전문대학(교)은 8일~29일, 4년제는 12일~21일 중 3일 이상 접수가 이뤄진다. 특히 올해는 지원 시 공통원서 접수시스템을 활용하게 된다. 기존에는 각 원서 접수 대행사별로 회원 가입해 지원할 대학마다 원서를 작성하고 개별 결제하는 방식이었다. 그러나 올해 수시모집의 경우 통합회원 가입 후 최초 1회만 원서를 작성하면, 희망하는 대학 지원 시에 공통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 개인정보는 암호화돼 수험생 본인과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만 열람이 가능하다. 진학사와 함께 변경된 원서 접수 시스템에 따른 유의할 점 5가지를 Q&A형식으로 짚어봤다.

[공통원서 접수 전 유의할 점 5가지]

Q.정시모집 때 접수했던 아이디로 로그인이 안돼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진학사 공통원서 접수(www.jinhakapply.com)사이트는 개인정보 취급 방침에 따라 1년마다 회원정보를 삭제하고 있다. 따라서 작년 정시모집 때 가입한 ID가 있더라도, ‘통합회원 가입’을 다시 해야 한다. 통합회원 가입을 하면 하나의 아이디로 모든 대학에 지원이 가능하다. 개별회원(대행사별 아이디)으로는 각 대행사에서 제공하는 대학에만 지원이 가능하므로 통합회원으로 가입해야 한다.

Q.공통원서와 공통자기소개서는 모두 필수로 작성해야 하나요?
A.공통원서는 필수이며, 공통자기소개서는 지원하는 전형에서 요구하는 경우에만 작성하면 된다. 먼저 수시 지원자라면 반드시 작성해야 하는 ‘공통원서’에는 이름, 주민등록번호, 국적, 주소, 이메일, 연락처, 학교정보, 환불계좌 입력란이 있다. 입력된 내용은 지원하는 대학 모두에 공통으로 적용된다.

다음으로 ‘공통자기소개서’는 지원하는 전형에서 요구하는 경우에만 작성하면 되며, 1~3번은 공통문항으로 이뤄져 있다. 공통원서 외에 지원 대학별로 필요한 정보를 추가로 입력하는 ‘대학원서’는 전형, 학과, 전공, 대학별 자기소개서 등이 있다.  특히 대학별 자기소개서는 공통자기소개서에서 작성하는 1~3번 외에 대학 개별문항을 말하며, 지원하는 전형에서 자기소개서를 요구하는 경우에만 작성한다.

Q.원서만 쓰면 지원이 끝난 건가요?
A.원서 접수는 원서 작성 후 결제까지 해야 완료된다. 결제 후 수험(접수)번호를 확인했다면, 원서 접수가 정상적으로 완료된 것이다. 또한 2개 이상의 원서를 지원하더라도 각각 개별결제 하던 기존방식 이외에 일괄로 선택해 한 번에 결제할 수 있는 묶음결제 기능이 추가됐다. 단, 묶음결제는 각 대행사의 원서끼리만 가능함을 유의하자.

Q.원서 외에 제출할 서류가 있나요?
A.지원 대학, 전형, 학과에 따라 제출할 서류가 있는지 체크해야 한다. 제출해야 할 서류를 누락하면 지원결격사항에 해당돼 불이익을 당할 수 있어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Q.원서를 잘못 썼는데 수정할 수 있나요?
A.전형료를 결제하기 전, 접수 사이트에서 원서 저장만 했을 경우에는 수정이나 삭제가 가능하다. 하지만 결제 후에는 수정이나 취소를 할 수 없으니 신중히 작성한 후 결제해야 한다.

한편, 수시모집 기간 전에 원서 접수 대행사 사이트에서 미리 통합회원으로 가입하는 것이 편리하다. 진학사 관계자는 “진학사 홈페이지에서는 원서 접수 시스템뿐만 아니라 수시 지원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는 대학별 원서 접수 일정과 모집요강, 입시전략 등 자세한 사항도 제공해 수험생들의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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