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윤지

과목
영어
수업 노하우
<영어를 체계적으로 배워 세상의 견문을 넓혀보자!>
고등학교 영어는 전문적인 글을 인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출제자는 한 문장이라도 허투루 쓰지 않고 문법에 맞게 체계적으로 작성합니다.
내용 또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쓴 글이기에 교육적이며, 사회 이슈에 따른 글이 많습니다.
언어를 배우는데 있어 중요한 점은 해당 언어의 체계와 화법입니다.
수능 영어는 이를 중점으로 학생들의 언어 실력을 평가하기에 문법과 독해 어느 하나라도 균형을 맞추지 않으면 성적 향상에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이를 고려한 저의 수업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영어 문법의 기초를 먼저 빠르게 다진 후 문장 구조 분석과 해석을 위주로 수업합니다.
2. 문장 분석 -> 문장 해석 -> 지문 요약 -> 문제 풀이 순으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3. 절대 제가 먼저 문장을 분석하거나 해석하지 않습니다. 학생이 먼저 생각하고 답할 수 있도록 도와준 후, 마지막에 해설을 진행합니다. 영어는 언어이기 때문에 학생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길러야 실력이 향상되기 때문에 학생에게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는 것이 가장 큰 수업목표입니다.
4. 지문 내용 이해를 돕기 위해 관련 뉴스 내용이나 세계 흐름, 지식 등을 부가설명하여 학생의 견문을 넓히고 흥미를 이끌어내겠습니다.
5. 수업 초반을 제외하고 문법만을 위한 수업은 거의 진행하지 않습니다. 문장 구조 분석 시간에 중요한 문법을 자세히 다루고 시험 포인트를 잡아주며 독해와 문법을 함께 진행합니다. 문법 책으로 따로 수업을 진행하는 것 보다 문법의 이해도 빠르고 바로 적용해 볼 수 있기에 학생의 선호도가 높습니다.

숙제는 매일매일 영단어 30개 외우기와 지문 2개를 푸는 것입니다.
영어의 감을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하며, 적은 양이라도 꾸준히 공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매일 공부한 것을 자정이 지나기 전에 카톡으로 보내 숙제를 확인합니다.

학생이 영어에 흥미를 갖을 뿐만 아니라 글을 읽는 방법까지 이어 나가 생각의 힘을 키울 수 있도록 잘 지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